본문 바로가기

육아의 기본

아이와 등산 준비물:아이와 등산 하는방법(아기등산,아기와등산하기,등산준비물,아이와등산준비물,아이와등산하는방법,초보엄마,초보아빠)

728x90

이번에는 아이와 등산 할때 필요한 기본적인 준비물과 제가 등산했을때 문제점과 필요했던 준비물 그리고 등산할때의 노하우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산에 아기와 함께 갈 때에는 우선순위는 아기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고려하여 준비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24개월(약 13kg) 아이를 데리고 낮은산(해발 약 400M) 을 등산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립니다.

등산을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 입니다. 고수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1. 적합한 아기(등산) 캐리어

 아이와 안전하게 등산할 수 있는 캐리어나 슬링이 필수적입니다. 이 장치는 아기의 체중을 균등하게 분배하여 부모의 등과 어깨에 무리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간랴하게 추천을 드리면 아래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여 저는 등산하였습니다.

세재품은 가격대가 비싸며 처음이시거나 경험 해보기 위해 중고거래를 통하여 "등산캐리어"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클릭시 구매링크로 들어가집니다. 구매하셔도되구요. 참고만 하셔도 됩니다)

등산캐리어

 

2. 기후에 맞는 옷과 담요

날씨와 계절에 맞는 아기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여분의 옷도 가져가야 하며,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하여 방수 커버도 준비해야 합니다.

  저도 봄(약20도)에 등산을 하기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갔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정상 부근에 가니 기온이 많이 내려갔었습니다. 아이의 손과 발이 차가워질 정도였습니다.

두꺼운 담요와 장갑,두꺼운 양말은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3. 아기용 선크림과 모자

정상으로 올라갈수록 해가 가까워지며 자외선이 피부에 더 강하게 와닿습니다.

아기의 피부는 햇빛에 매우 민감하므로, 높은 SPF 값을 가진 아기용 선크림과 와이드 브림 모자를 준비해야 합니다.

(와이드 브림 모자는 선택이며 아래 사진에 링크 달아두었습니다. 창이 넓은 모자가 있으면 좋습니다.)

와이드 브림 모자

 

4. 충분한 간식과 물

아기에게 필요한 충분한 분유, 물, 간식을 가져가야 합니다. 또한, 부모님을 위한 충분한 물과 간식도 필요합니다.

정상에 올라가게되면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마련해 놓은 곳이 있습니다. 추가로 간식과 물도 함께 팔고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사악하니 당을 충전해줄 수 있는 초콜렛이나 과자, 빵 등을 챙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산을 오르게되면 체력소모가 심하여 허기가 쉽게 집니다. 꼭 간식은 챙겨주세요

 

5. 기저귀와 청결 용품

여분의 기저귀, 물티슈, 손 세정제 등을 가져가야 합니다.

산에는 화장실을 쉽게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산에 오르기전 용변을 보고가는것이 아주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돌발상황이 있습니다. 휴대용 변기나 쉬야통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구급상자

기본적인 아기용 구급상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는 반창고, 소독제, 아기용 해열제, 그리고 아기가 특정 알레르기가 있다면 해당 약도 포함해야 합니다.

추가로 벌레가 많을 수 도 있으므로 벌레 퇴치제도 챙겨주시면 좋겠습니다.

나무나 풀, 돌에 긁히는 경우도 많아 반창고는 꾀 여러개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7. 소형장난감과 책

아기가 지루해하지 않도록 소형 장난감이나 그림책을 몇 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 캐리어에 업고 가더라도 아기는 심심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산 중간에 쉬어가는 장소에서 아이는 심심할때가 많았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작은 장난감 또는 좋아하는 책 한두권정도는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산행은 잘 준비되어야 즐길 수 있는 활동입니다. 아기와 함께하는 경우, 그들의 필요성과 편안함을 위한 추가적인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준비를 통해 아기와 함께하는 산행은 즐거운 가족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